세종시의회, 과천 공연예술축제 벤치마킹…세종시 특화 축제 콘텐츠 개발 모색

타 지역 성공 사례 분석…세종시만의 독창적 문화·예술 관광 자원 개발 계획

이정욱 기자

2024-09-30 15:20:01

 

 
세종시의회, 타 지역 축제 우수사례 분석을 위해 과천시 방문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 자원 구축 연구모임’ 회원들은 9월 27일 과천 시민광장에서 개최된 공연예술축제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과천시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타 지역 축제의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세종시만의 특화된 축제 콘텐츠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상병헌 대표의원과 최원석 의원, 이현욱 교수,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예술지원실장, 관광사업실장, 공무원 및 용역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연구모임 회원들은 과천 공연예술축제 총감독인 유병훈 감독으로부터 축제 기획 과정을 청취했다.


이어 과천 문화재단 관계자의 안내로 축제 현장을 둘러보며 축제 운영 방식, 시설 현황, 프로그램 구성 등을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상병헌 대표의원은 “과천 공연예술축제의 특색 있는 철학과 운영 방식을 살펴보며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러한 성공 요소들을 심도 있게 분석해 경쟁력 있는 관광산업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이번 현장 방문 결과를 분석해 현재 진행 중인 연구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세종시만의 독창적이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연계 관광 자원을 개발하는 방안을 도출해, 세종시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