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대입 면접 컨설팅 실시

10월 2·7·11일 3일간 진행…맞춤형 대입 정보와 실전 면접 준비 지원

이정욱 기자

2024-09-30 08:12:16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오는 10월 2일, 7일, 11일 총 3일간 세종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입 면접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입 면접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세종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된다.

 

대입 면접을 준비하는 세종시 관내의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들은 이번 컨설팅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2일에는 대입 면접 특강이 진행되며, 7일과 11일에는 일대일 모의 면접 및 개별 면접 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보호자는 10월 2일에만 진행되는 면접 특강에 참석할 수 있다.

 

이번 면접 특강은 세종시 진로교육원 대입지원단에 소속된 고등학교 교사가 진행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입 진학 정보와 면접 준비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학생들은 실제 면접 상황을 모의로 체험하며, 실질적인 피드백을 통해 대입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이와 함께, 10월 2일 면접 특강에 참석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들을 위해 면접 특강 영상을 진로교육원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 '친절한 YES 중등교육'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입 준비에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충환 세종시 진로교육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보에 접근할 기회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들을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입 면접 컨설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과 성공적인 미래 설계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