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 모색 위한 중간보고회 개최

세종형 치안 거버넌스 구축 논의…자율방범대 효율성 분석 및 개선 방안 제시

이정욱 기자

2024-09-27 15:51:19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5차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9월 26일 시의회 의정실에서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통한 치안 거버넌스 구축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세종시 자율방범대의 효율성 강화와 치안 거버넌스 구축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연구모임은 지난 5월부터 대한지방자치학회에 연구용역을 의뢰해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이현정 대표 의원을 비롯해 김충식, 김동빈, 유인호 의원과 연구모임 회원들이 참석해 연구 내용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세종시 자율방범대 현황 및 국내외 사례, 자율방범대의 효율성 분석 및 설문조사 결과, 그리고 세종시 치안 거버넌스 구축 방안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보고된 내용은 세종시 자율방범대의 활성화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앞으로 나아갈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하는 기회가 되었다.

 

최종보고서에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반영해, △협의와 참여를 기반으로 한 세종형 치안 거버넌스 모델 △시민단체와 자율방범대의 공동 참여를 통한 치안 활성화 방안 △자율방범대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훈련 개선 방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현정 대표 의원은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형 치안 거버넌스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하는 안전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세종시 자율방범대의 역할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