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300여 명 참석해 어르신 공로 기려…다채로운 축하공연도 펼쳐져

염철민

2024-09-27 13:45:16

 

 
대전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9월 27일 대전시 노인복지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박상도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장, 황경아 대전시의회 부의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기념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인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이들에게 표창이 수여되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모범 노인단체 분야에서 대전시노인복지관이, 모범노인 분야에서는 김기갑, 오남진 씨가 수상했다. 또한 노인복지기여자와 장사업무 유공 분야에서도 총 8명이 선정되었다.

 

대전시장 표창은 정용준, 김상섭 씨가 모범노인 분야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가 노인복지 기여단체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총 10명이 대전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 외에도 대전시의회 의장 표창에서는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민족예술단, 시니어오케스트라 등의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되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젊음과 열정을 바쳐 대전을 일구고 가정과 사회에 헌신하신 어르신들 덕분에 오늘날의 대전이 존재한다”며, “어르신들이 뿌린 씨앗과 열매를 기반으로, 미래 세대를 위해 일류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당부하며, 시정 발전을 위한 지혜와 고견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공로를 기리며, 그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