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KAIST와 연계한 AI교육 원데이클래스 운영

초·중·고 교사 대상 AI 개념 및 실습기반 교육 실시

염철민

2024-09-26 16:49:54

 

 
KAIST와 함께하는 AI 실습기반 교육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은 9월 26일 KAIST 본원에서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KAIST SW중심대학과 연계해 AI교육 원데이클래스[3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 개념과 활용에 대한 기초 교육과 체험을 통한 실습 기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디지털전환시대 AI가 답인가?’라는 특강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이해와 인공지능 및 데이터 발전 동향을 살펴보았다.

 

또한, ‘노코드로 배우는 AI 모델 개발 실습’ 시간을 통해 AI 개발 원리와 실습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전처리와 모델링 등을 직접 실습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KAIST의 교육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교사들이 인공지능 모델 개발 과정을 학습하고, AI 알고리즘에 대한 경험을 쌓음으로써, AI 교육 콘텐츠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KAIST와의 협력을 통해 대전 관내 교사들에게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대전의 미래 교육이 탄탄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