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9월 26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충청남도의회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2차 회의를 열고, 의원들의 행동강령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부서별 청렴 시책을 평가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충남도의회 의원들의 행동강령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부패행위 사전 예방을 강화하여 청렴한 조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외부 강의 등 신고 현황의 적절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이러한 점검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더욱 강화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졌다.
또한, 2024년도 충남도의회 내 12개 부서의 청렴 시책 추진 결과에 대한 평가도 진행됐다. 평가 기준은 △시책의 적정성 △참신성 △지속성 △환경 적응성 등 4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부서별 청렴 시책의 성과와 적합성을 면밀히 평가했다.
홍성현 의장은 "앞으로도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참신한 청렴 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하며, 청렴한 의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평가 결과 우수부서로 총무담당관과 교육위원회가 선정되었으며, 우수부서에는 의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청렴한 의정 활동과 공정한 행정 구현을 위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