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은 9월 2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시교육청 청렴강사 인력풀을 활용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예방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실무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청렴한 태도를 유지하는 방법을 배우는 자리로,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청탁금지법과 갑질 예방 등 구체적인 사례 위주의 교육은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대전교육정보원은 이번 교육 외에도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청렴한 정보통 음악방송, 생방송 ‘청렴 퀴즈, 잠깐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유연하고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현덕 대전교육정보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보원 직원들이 건강한 공직문화를 형성하고, 청렴 지식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와 청렴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에게 청렴 의식과 실무적 지식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대전교육정보원이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