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신규임용 지방공무원 102명 대상 교육 실시

9일간의 집중 교육 통해 공직 윤리 및 직무 적응력 강화

염철민

2024-09-24 09:06:52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9월 9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자 10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신규 임용된 지방공무원 96명과 2023년 신규임용자 중 교육을 받지 못한 6명을 포함해 총 102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으로서의 건전한 공직 윤리관을 확립하고, 공문서 작성, 세입·세출 관리, 예산 및 급여 처리 등 직무 수행에 필수적인 업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 근무 시 원활한 업무 적응을 돕고, 실무 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신규 공무원들이 근무지에서 교직원들과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팀 빌딩 활동 및 협력·소통 수업도 진행되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동료 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조직 내에서의 협업 능력을 배양하는 데 기여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신규 공무원들의 앞날을 응원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이들이 대전교육 행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임용자들은 공직 생활의 기본을 다지고,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대전 교육 현장에서의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