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신임 교장 부임 학교 방문 현장 지원

소통과 공감의 동행리더십 실현 위해 신임 교장 부임 학교 8곳 방문

염철민

2024-09-24 09:06:09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년 2학기 신임 교장 부임 학교 방문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23일부터 24일,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2024년 9월 1일자로 신임 교장이 부임한 서부 관내 학교 8곳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학교 현장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고, 교육공동체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신임 교장의 안정적인 학교 운영을 돕기 위해 연 2회, 학기별로 신임 교장이 부임한 학교를 방문하는 '현장 맞춤형 지원행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초등학교 4곳과 중학교 4곳이 대상이다. 교육지원청은 학교의 주요 추진 사업과 현황을 청취하며,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각 학교에서 사전 요청한 현안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한다.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학교 경영 전반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학교 내 주요 시설을 점검하고 안전 실태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방문 목적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내실 있는 학교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세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가 안전하고 행복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노력하는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맞춤형 지원행정을 통해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장들의 안정적인 학교 경영을 돕고, 학교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학교들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배움의 터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