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

지역소멸 문제 해결 위해 전국 시도의회와 협력… 세종시 맞춤형 전략 강조

이정욱 기자

2024-09-23 15:50:43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은 9월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 특별위원회는 비수도권 인구 유출과 수도권 인구 집중 문제를 해결하고, 중앙정부 주도의 하향식 정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위원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규정'을 근거로 구성되었으며, 제2기 위원들은 2025년 8월 15일까지 지역소멸 문제 해결과 정책개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여미전 의원은 위촉 소감에서 “세종시는 최근 10년간 인구 증가율이 전국 최고였으나,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자연 감소가 가속화하고 있다”며, 특히 읍면지역에서 청년층 인구 비율이 감소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전국 시도의회와 협력해 지역소멸 대응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여 의원은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각 지역의 소멸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이를 극복할 실질적인 정책을 개발하겠다”며, 세종시의 특성에 맞는 대응 전략을 마련해 지역 발전과 연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위촉을 통해 여미전 의원은 지역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