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고등학교,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 성황리 개최

660여 명의 학생 대상… 다양한 분야 직업인과의 만남으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이정욱 기자

2024-09-23 12:51:46

 

 
새롬고등학교“미래의 내 직업, 미리 알고 준비해요”


[세종타임즈] 새롬고등학교는 9월 20일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은 1학년과 2학년 학생 660여 명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 그리고 노력’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세대 차이를 넘어 소통하며 꿈을 이루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강은 5교시와 6교시에 걸쳐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의사, 경찰, 대학 교수, 디자이너, 마케팅 창업 상담사, 건축가, 뮤지컬 감독, 소방관, 생명공학연구원, 기자, 수의사, 동물교감 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26명의 전문직업인이 초청되었다.

 

학생들은 각자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원하는 직업인이 강의하는 교실을 찾아가 진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전문직업인들은 직업 소개와 더불어 해당 분야의 사회적 위상, 미래 전망, 진출을 위한 준비 사항 등을 설명하며, 진로 선택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구체적인 진로 탐색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직업 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었다.

 

특강이 끝난 후, 새롬고 교직원과 학생들은 26명의 전문직업인에게 ‘1일 명예 교사’로 활동한 것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 전문직업인은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찼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특강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제가 꿈꾸던 직업을 가진 분을 만나 많은 영감을 받았다”며, “앞으로의 진로 준비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일환 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주신 모든 전문직업인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새롬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진로 선택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