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어린이도서관, ‘도서관 속 늘봄’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 대상 책과 도서관 친화 활동… 연극·음악 연계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 제공

염철민

2024-09-23 09:49:45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은 초등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도서관 속 늘봄' 프로그램을 9월 2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늘봄학교와 연계하여 도서관과 책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친숙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협력 사업이다.

 

'도서관 속 늘봄'은 스스로 책을 대출하고 반납하는 과정에서 도서관과 친해지기, VR 동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참여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연극, 음악과 연계된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도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성어린이도서관 인근에 위치한 대전산성초등학교의 늘봄학교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3시 20분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오광열 원장은 “도서관이 지역 사회에서 중요한 문화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근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성어린이도서관은 학생들이 도서관과 책을 더 가깝게 느끼며,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