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인성교구 꾸러미 보급

초·중학교 20곳에 교수·학습자료 제공…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기대

염철민

2024-09-23 09:49:07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인성교구 꾸러미 보급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기회를 확대하고 교실 수업에 유용한 교수·학습자료를 지원하기 위해 ‘창의인성교구 꾸러미’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꾸러미 보급은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교구와 함께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교실 수업의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보급 대상은 대전 관내 초·중학교 20곳으로, 대전창의인성센터가 보유한 204종의 교구 중 학교 대여 횟수가 많고 창의인성 수업에서 자주 활용되는 4종의 교구가 선정되었다.

 

각 학교에는 1개 학급 분량의 교구와 함께 활동지, 수업 지원 동영상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창의인성교육이 더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교구 활용을 돕기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도 함께 실시하여 교구의 원활한 사용을 돕는다.

 

‘창의인성교구 꾸러미’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학교의 신청을 받아 보급될 예정이며, 신청 학교가 선정 학교 수를 초과할 경우 2024학년도 창의인성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학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지급된 교구는 학교에서 반납 없이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장기적인 교육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창의인성교구 수업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교구뿐만 아니라 교원 연수, 활동지, 수업 동영상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교원의 창의인성 수업 역량이 강화되고, 학교에서의 창의인성교육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꾸러미 보급을 통해 대전지역의 창의인성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며,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인성 교육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