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

제2기 위원으로 지역소멸 문제 해결 및 정책 개발 연구에 참여

이정욱 기자

2024-09-20 16:58:00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이 9월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제2기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는 비수도권의 인구 유출 문제와 수도권 인구 집중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정부 주도의 하향식 정책 한계를 극복하고자 만들어진 기구다.

 

이 위원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규정’을 근거로 구성되었으며, 2024년 6월에 제1기 위원들의 활동이 종료된 후, 제2기 위원들이 위촉되어 2025년 8월 15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위원들은 지역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개발과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여미전 의원은 위촉 소감을 통해 “세종시는 지난 10년간 전국 최고 인구 증가율을 자랑했지만,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인구 자연 감소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특히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청년층 인구 비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어 여 의원은 “이번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전국 시도의회와 함께 머리를 맞대어 지역소멸에 대응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하며, 세종시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대응 전략을 마련해 지역 발전 전략과 연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제2기 특별위원회 활동은 각 지역의 지역소멸 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개발에 중점을 둘 것으로 기대된다. 여미전 의원은 세종시의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맞춤형 해법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