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등굣길 마약 예방 캠페인 실시

대전원신흥중학교에서 학생 대상 마약 예방의식 강화 활동 전개

염철민

2024-09-20 10:35:05

 

 
대전교육청, 등굣길 마약 예방 캠페인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9월 20일 대전원신흥중학교에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및 유관 기관과 함께 ‘등굣길 마약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마약 예방 의식을 강화하고 마약 범죄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대전지방경찰청장, 대전유성경찰서장, 대전지방검찰청 검사, 마약퇴치운동본부 대전지부장 등이 함께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마약 예방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3월, ‘흡연·마약류·음주 포함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계획’을 수립한 후, 2월과 7월에는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한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심화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관리자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및 흡연예방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여 교육 현장에서의 예방 역량을 강화했다.

 

더불어, 대전시교육청은 학생 대상 마약류 예방교육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전문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찾아가는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체험·참여 중심의 ICT 마약 예방 교육자료 8차시를 자체 개발해 각급 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실 있는 마약 예방 교육과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전시교육청은 마약 예방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