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 보건 연수 성료

6800명 대상 현장 중심 교육… 산업재해 예방 강화

강승일

2024-09-20 09:27:35

 

 
충남교육청, 2024 하반기 산업안전 보건 연수 성공적 마무리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6월 11일부터 9월 20일까지 학교 관리자와 현업업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 보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약 6,800명의 학교장, 영양사, 조리사, 시설관리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전년도와 달리 직종과 지역별로 세분화하여 총 15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원격 교육 대신 집합 연수를 확대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교육 참여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 현장에서의 산업안전과 사고 예방 △재해 유형 및 대책 △자기규율 예방체제 확립 △직업병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등이 포함되었다.

 

이와 같은 내용은 참가자들이 실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배지현 안전총괄과장은 “산업안전 보건 관리 강화와 현장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지원 중심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교 현장에서의 산업재해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산업안전 보건 연수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에 따른 법정 연수로, 학교 관리자와 현업업무종사자들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다.

 

학교 관리자는 연간 4시간, 현업업무종사자는 24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이를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