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 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학생회 리더십 교육 및 지역 학생회 연합활동 활성화 모색

강승일

2024-09-20 09:27:05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9월 20일 예산에서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학생들에게 자치활동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지역 학생회 연합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회의 진행 방법을 익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충남 도내 14개 교육지원청에서 구성된 지역 학생회연합 대표 학생 80여 명이 참여했다.

 

리더십 교육 전문기관과 충남선거관리위원회 소속 강사들이 함께해 학생회 임원들에게 올바른 회의 진행 방법, 의견 수렴 과정, 협의 절차 등을 교육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배움자리에서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활용 방법과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학생회 공약 이행을 지원하는 사업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별 학생자치활동에 필요한 부분들을 자유롭게 나누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생자치활동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자율과 참여를 통해 학교조직을 구성할 때 진정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배움자리가 지역 학생회연합의 역할을 재고하고, 충남의 학생자치활동이 학급과 학교를 넘어 지역사회와 국가로 확장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충남의 학생 자치활동이 한층 더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리더십과 협력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