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아 나이스 연수 실시

도내 유치원 업무 담당자 400여명 대상… 시스템 개선 사항 공유

강승일

2024-09-19 10:24:09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9월 19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업무담당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 나이스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행정의 전산화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업무를 간소화하는 유아 나이스 시스템의 개선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아 나이스는 유치원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전산 시스템으로, 충남교육청은 지난해부터 교육부 시범교육청으로 선정되어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왔다.

 

이번 연수에서는 유아 나이스 시스템의 주요 기능 개선 사항을 설명하고,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특히 2024년 9월 1일 조직 개편 이후, 유아교육복지과가 주관하는 첫 번째 연수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연수는 유아 나이스 시스템의 개선 사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참석자들은 시스템의 개선 사항과 활용 방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양은주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유아 나이스 시스템을 통해 유아교육 현장의 업무 효율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연수를 통해 유아 나이스 시스템이 현장에 원활히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교사들이 보다 집중적으로 교육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