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반려동물 대상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가을철 야외활동 증가에 따른 광견병 예방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9-19 07:37:57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가을철 반려동물의 야외활동 증가에 맞춰 광견병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전파되며, 감염된 반려동물에서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는 치명적인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이에 따라 매년 1회 반려동물에게 광견병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세종시는 강조했다.

 

이번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은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다만, 올해 상반기에 이미 접종을 완료한 반려동물은 이번 접종에 참여할 필요가 없다.

 

세종시의 동·읍 지역에서는 17곳의 협력 동물병원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면 지역의 경우 접종을 신청하면 전담 공수의가 방문하여 접종을 시행한다.

 

협력 동물병원 목록은 세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면 지역 주민은 해당 지역 행정복지센터의 산업 담당 부서를 통해 출장 접종을 신청할 수 있다.

 

단, 무료 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개의 동물등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하며, 미등록 개의 경우 당일 동물등록을 진행한 후 접종이 가능하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1,600마리 분량의 백신으로 한정되어 있어, 백신이 소진되면 사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임신한 반려동물이나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수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안병철 세종시 동물정책과장은 “가을철 반려견과의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광견병 예방에 대한 관심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반려동물과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이번 예방접종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은 반려동물의 건강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조치로, 광견병 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