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년센터, 1인 가구 청년 위한 ‘쉐어하우스 네트워킹’ 개최

23일 어반라운지서 청년 교류의 장 마련… 1인 가구 고민 나눔과 공간 소개 프로그램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9-13 14:15:21

 

 
세종청년센터, ‘쉐어하우스 네트워킹’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운영하는 세종청년센터는 9월 23일 어반라운지에서 1인 가구 청년들이 교류할 수 있는 ‘쉐어하우스 네트워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이 추진하는 지역특화 청년사업으로, 제5회 세종청년주간과 연계해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세종시청 주택과와 협업하여 세종형 쉐어하우스와 1인 가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개성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고, 그들이 공통된 관심사와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인 가구 청년들의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와 3D 도면을 활용해 자신의 공간을 소개하는 ‘나를 닮은 공간 소개’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특히, 3D 도면을 활용한 ‘나를 닮은 공간 소개’에서는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재학생이 참여해 1인 가구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논의하며, 이 과정에서 지역 청년들과의 커뮤니티 형성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 청년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한 생활 공간을 소개하며 교류의 장을 넓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홍영훈 세종청년센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1인 가구 청년들이 삶을 능동적으로 변화시키고, 세종지역에서 살아가는 의미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1인 가구를 포함한 다양한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청년들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쉐어하우스 네트워킹’은 1인 가구 청년들이 서로의 생활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청년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 사회에서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