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추석 연휴 기간 560여 개소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14일부터 18일까지 귀성객 편의 제공… 공유누리·지도 앱 통해 확인 가능

강승일

2024-09-13 09:37:06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충남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도교육청을 포함한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의 주차장 560여 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주차장 개방 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이며, 귀성객들은 이를 통해 주차 걱정 없이 고향을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주차장 개방 정보는 공유누리 및 주요 포털사이트의 지도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차장 개방은 각 학교 및 기관에 따라 개방 시간이 다를 수 있으며, 일부 학교는 종일 개방을 시행한다. 이용자들은 주차장 이용 시 △이용시간 준수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 학교 시설물 이용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학교 시설을 귀성객들에게 일시적으로 개방하는 만큼, 안전하고 깨끗한 이용을 당부했다. 이용자들은 주차장을 깨끗하게 사용하고, 규정된 시간 내에 차량을 이동시켜 원활한 주차장 이용을 돕게 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주차 걱정 없이 편안하게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학교 주차장을 개방하게 되었다”며, “학교 시설을 사용하는 만큼 안전하고 깨끗한 이용을 부탁드리며,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교육청의 이번 주차장 개방 조치는 연휴 기간 동안 충남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사회와 교육 시설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한 공공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실현하는 좋은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