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청렴 의식 제고 위한 ‘청렴 포스트잇’ 제작·배부

청렴 문구 공모전 통해 제작… 신규 공무원 청렴 교육과 캠페인도 진행

염철민

2024-09-13 09:10:48

 

 
소통은 매일 청렴은 일상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직원 및 연수생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신뢰받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 포스트잇’을 제작해 배부했다고 9월 13일 밝혔다.

 

이 홍보물은 대전교육연수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청렴 문구 공모전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소통은 매일 청렴은 일상’이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이번 공모전은 직원들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한 문화를 조성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문구는 포스트잇 형태의 홍보물로 제작되어 대전교육연수원의 모든 직원과 연수생에게 배부되었다.

 

특히, 9월 9일 진행된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청렴 교육에서는 이 청렴 포스트잇을 배부하며 청렴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새롭게 공직에 입문하는 공무원들에게 청렴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청렴한 공직 생활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청렴 포스트잇 제작과정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의미를 되돌아보며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이번 홍보물이 연수생들에게도 청렴 문화를 전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청렴 포스트잇 배부와 캠페인은 청렴 문화를 조직 내에서 확산시키고,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