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나성동, 제3차 정기회의 개최… 저소득층 지원사업 논의

‘나성나눔상품권’ 사업 점검 및 김장철 지원 방안 모색

이정욱 기자

2024-09-13 06:39:18

 

 

 


[세종타임즈] 세종시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12일 나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관내 저소득층 지원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나성동에서 진행 중인 ‘나성나눔상품권’ 사업의 추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가적으로 추진할 사업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성나눔상품권’ 사업은 나성동 지역의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중요한 지원책으로, 협의체는 이번 회의를 통해 사업의 효과를 점검하고 더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지원 사업에 대한 추진 방법과 비용 마련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논의했다. 김장 지원 사업은 매년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중요한 복지사업으로, 협의체는 다양한 자원 연계 방안을 고려하며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정기회의에 앞서 나성동 협의체는 관내 복지대상자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송편, 김, 스팸, 잡곡 등으로 구성된 명절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를 통해 명절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제공하며, 그들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박재혁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명절을 앞두고 직접 어려운 이웃을 찾아뵙고, 그들의 필요를 살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적극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