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취약계층 60가구에 명절 선물세트와 잡곡 전달

‘추석맞이 밥심 드림유’로 따뜻한 나눔 실천

이정욱 기자

2024-09-13 06:38:25

 

 

 


[세종타임즈] 세종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13일,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60가구에 명절 선물세트와 잡곡을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의 특화사업인 ‘따뜻한 위로 밥심 드림유’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추석맞이 밥심 드림유’라는 부제를 달고 진행되었다.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발굴하고,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도 그 노력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협의체는 취약계층 가구에게 명절 선물세트와 함께 잡곡을 전달하여, 가구들이 명절 기간 동안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명절에 소외되지 않도록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권해도 고운동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이번 추석맞이 명절 선물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이 그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미애 고운동장은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고운동에서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추석 명절의 온정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