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해 상인들 고충 청취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소통의 시간… 전통시장 활기 회복에 힘써

이정욱 기자

2024-09-12 17:00:28

 

 
세종시의회, 지역 전통시장 방문해 상인 목소리 경청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일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과 금남면 세종대평시장을 방문했다.

 

세종시의회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시민과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왔다.

 

이번 방문에도 임채성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이 참여해 상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전통시장이 직면한 어려움과 현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채성 의장은 상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전통시장은 오랜 시간 정성으로 키워낸 신선한 농산물과 건강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강조하며, "세종시민 한 분 한 분의 발걸음이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살리고 상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

 

이번 방문은 세종시의회가 전통시장의 고충을 직접 듣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시의회는 상인들의 어려움을 시정에 반영해 보다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