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연찬회 개최

세종교육 비전 공유 및 역량 강화…인공지능 활용 연수도 진행

이정욱 기자

2024-09-12 08:22:18

 

 
‘교육전문직원의 길, 함께 가는 세종교육’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전주에서 교육전문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전문직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교육전문직원의 길, 함께 가는 세종교육’이라는 주제로,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전문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세종교육의 비전인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2025년 주요업무계획 수립 방향, 세종교육회의 및 대토론회에서 제안된 정책 내용을 논의했다.

 

또한, 학교 자율성 강화를 목표로 지난 7월 출범한 학교지원본부의 역할을 재조명하며, 밀착 지원 체제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늘봄학교와 유·보통합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으며, 교육전문직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숙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신규 교육전문직원 16명이 소개되며, 부서 간 협업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연수도 진행돼, 인공지능 시대에 대비한 교육전문직원의 역할이 강조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청의 조직개편은 새로운 도전으로, 여러분의 역할이 세종교육의 미래를 여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찬회 후 ‘2025년 주요업무계획 및 예산안’을 마련해 내년도 교육활동 중심의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