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담동, 취약계층 55가구에 떡만둣국 바로요리세트 전달

소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맞아 저소득 가구에 따뜻한 나눔 실천

이정욱 기자

2024-09-11 07:09:39

 

 


[세종타임즈] 세종시 소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 55가구에 떡만둣국 바로요리세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로요리세트는 저소득 가구가 명절을 맞아 간편하게 떡만둣국을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사골국, 떡국떡, 만두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소담동 지사협 위원들은 직접 요리세트를 포장하고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며,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소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마다 저소득 가구를 위해 바로요리세트를 마련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담동 지사협은 사각지대 발굴, 소담사랑 꾸러미, 희망드림 소담찬 등 다양한 민관협력 특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배병국 민간위원장은 “이번 추석 명절에 작은 나눔이지만 저소득 가구에 따뜻한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번 나눔 활동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소담동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지 활동을 통해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