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람동, 취약계층에 '추석 명절맞이 보람사랑 꾸러미' 전달

보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0가구에 따뜻한 나눔 실천

이정욱 기자

2024-09-11 07:09:13

 

 

 


[세종타임즈] 세종시 보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60가구에 ‘추석 명절맞이 보람사랑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보람사랑 꾸러미는 보람동 주민들의 성금으로 마련된 연합모금액을 통해 구성되었으며, 송편, 전, 바로요리세트 등 추석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식료품들로 채워졌다.

 

협의체 회원들은 꾸러미를 준비한 뒤,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이들의 안부를 챙기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신현교 보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보람사랑 꾸러미를 통해 보람동 주민들의 이웃을 향한 사랑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보람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추석 꾸러미 전달뿐 아니라 다양한 복지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지원 사업인 ‘보람반찬’ △복지 상담을 제공하는 ‘보람동 희망사무소’ △연말마다 진행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이 대표적인 사업들이다.

 

이처럼 보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이 함께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보람동 주민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로의 안부를 챙기며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지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