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체육진흥협의회 개최…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엘리트체육 진흥부터 생활체육 활성화까지 다양한 체육 시책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9-11 07:07:47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11일 시청 집현실에서 최민호 시장, 시의원, 체육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체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세종시민의 건강 증진과 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주요 체육 시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세종시의 2025년도 주요 체육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체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교환되었다.

 

주요 논의 주제는 엘리트체육 진흥, 생활체육 활성화, 우수 선수 발굴 및 지원, 직장운동경기부 육성, 각종 대회 개최 및 참가 지원 등 세종시 체육 전반에 걸친 문제들이다.

 

엘리트체육 진흥 방안에 대해서는, 우수한 운동선수의 체계적인 발굴과 지원을 통해 세종시를 대표할 인재들을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이를 통해 엘리트 선수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직장운동경기부를 통해 지속적인 경력 개발도 지원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생활체육 활성화 부문에서는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육 프로그램과 시설 확충의 필요성이 강조되었다.

 

특히, 세종시민 모두가 언제든지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시민들의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안이 논의되었다.

 

또한, 세종시에서 열리는 다양한 체육 대회를 통해 지역 내 체육 저변을 넓히고, 체육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도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회의에서 “체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논의한 소중한 의견들을 시정에 반영해 세종시 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든 시민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체육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2024년 체육진흥협의회를 통해 세종시는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체육이 시민들의 생활 속에 더욱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