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생태 환경 교육 선진 학교 견학 실시

유·초 이음교육 위한 생태 환경 조성 사례 탐구… 밀주초등학교 방문

이정욱 기자

2024-09-10 09:31:46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9월 10일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생태 환경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선진 학교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생태 환경을 조성한 학교의 성공 사례를 통해 숲·생태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세종시만의 특색 있는 유·초 이음교육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견학에는 전환형 숲·생태유치원으로 선정된 가득유치원, 올망유치원, 두루유치원의 교원들과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등 총 17명이 참석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은 경상남도 밀양시에 위치한 생태환경미래학교인 밀주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주변의 생태 환경을 살펴보고, 학교 관계자로부터 생태 환경 조성 과정과 숲·생태 교육 운영 사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밀주초등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 마을 주민이 함께하는 생태 환경 교육의 성공 사례로, 학생들은 자연 속에서 배우고 자라며, 주민들은 학교 운동장에서 소풍을 즐기는 등 자연과 교육이 어우러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은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세종시 유·초 이음교육에 숲·생태 교육을 접목할 방안을 탐구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단설유치원의 원장은 “자연이 아이들에게 주는 가르침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밀주초등학교에서 보고 들은 생태 환경 교육 사례를 통해 생태 교육의 가치를 다시금 실감했다”며, “세종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유·초 이음교육과 숲·생태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견학을 통해 세종시교육청은 자연과 함께하는 교육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생태 환경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을 지원할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