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연수과정 기획 및 운영 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연수과정 기획력 강화 하반기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 및 지방공무원 연수 담당자들의 연수 기획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과정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최신 HRD(인적자원개발) 트렌드, 연수 운영 이해 및 실행, 교육과정 기획 기법 등 연수 기획과 운영에 필수적인 내용을 포함해, 어우러짐의 아름다움, 과학융합예술 AI아트와 같은 창의적 주제도 다뤄졌다.
특히 워크플로우 러닝 구축, 생성형 AI 및 ChatGPT 활용 방법, 구성원 및 조직 성장 관련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어, 최신 교육 트렌드와 기술을 접목한 연수 기획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상탁 대전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과정 담당자들의 기획 역량과 연수 설계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다양하고 혁신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대전교육연수원은 연수 담당자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대전 지역의 교육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