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추석 맞이 마을 제초작업 봉사활동 실시

죽림1리 주민과 조치원읍 직원들 참여… 귀성객 맞이 환경정화 활동

이정욱 기자

2024-09-10 06:15:41

 

 
조치원읍 추석맞이 환경 정화 봉사활동


[세종타임즈] 세종시 조치원읍은 지난 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죽림1리 어린이공원 일대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 제초작업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죽림1리 마을운영위원회, 부녀회, 청년회, 노인회 등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것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속에 이루어졌다.

 

조치원읍의 이영호 읍장과 임일택 건설산업과장 등 조치원읍 직원들도 새벽부터 현장에 나와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정화에 기여했다.


특히 이영호 읍장은 지난 5월 첫 번째 제초작업 봉사활동에 이어 이번에도 두 번째로 참여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윤정오 죽림1리 이장은 “다가오는 추석에 귀성객들과 주민들이 어린이공원에서 쾌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함께해 준 마을 주민들과 조치원읍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영호 읍장은 “귀성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고향의 정취를 느끼며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에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조치원읍 주민들은 마을의 환경을 정비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조치원읍은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가며 쾌적한 마을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