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강면,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새마을협의회·주민 참여로 도로변·골목길 쓰레기 수거

이정욱 기자

2024-09-10 06:15:22

 

 
부강면 추석맞이 릴레이 환경정화 활동


[세종타임즈] 세종시 부강면은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새마을협의회와 각 마을 주민들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5일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와 자연보호협의회, 7일 부강면 상인회의 환경정화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된 활동으로, 이번에는 새마을협의회와 지역 주민들이 적극 참여해 지역 청결을 위해 힘을 모았다.

 

새마을협의회는 도로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를 실시했으며, 각 마을 이장을 중심으로 한 주민들은 골목길과 청결 취약지역에서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부강면의 모습을 보여주고, 지역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허용무 새마을협의회장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부강면을 선보일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강면 새마을협의회는 이번 환경정화 활동 외에도 영농폐기물 수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며 꾸준히 지역 발전에 기여해왔다.

 

임헌관 부강면장은 “내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와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더 쾌적해진 마을 환경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한가위를 보내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부강면의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청결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앞으로도 꾸준한 환경 보호 노력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