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위 충청권 부위원장 선출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촉… 충청권 주민 목소리 반영 다짐

염철민

2024-09-09 12:18:55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참석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안경자 의원은 지난 6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특위 위원장과 임원진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안경자 의원은 제1기에 이어 제2기에도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충청권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다.

 

안경자 의원은 “제1기에 이어 다시 한 번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특히 충청권 부위원장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공항 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공항 소음 문제는 단순한 소음 피해를 넘어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된 중요한 사안이라며, 충청권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특위는 시도의회 의원 16명과 전문가 2명으로 구성되어, 공항 소음 대응 정책 개발과 제도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안 의원은 타 시도와 협력해 전국적인 공항 소음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공항 소음 피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연구 및 제도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