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상근 의원, ‘2024 대한민국ESG대상’ 통일부장관상 수상

ESG 자치입법 및 환경보호 공로 인정…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기여

강승일

2024-09-09 09:19:53

 

 
이상근 충남도의원, ‘2024 대한민국ESG대상’ 수상 영예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이상근 의원이 지난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2024 대한민국ESG대상’에서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에 앞장서고 환경 보호에 기여한 단체, 기업, 개인을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한다.

 

이상근 의원은 충남도의회에서 ESG 관련 자치입법을 입안하고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ESG의 인식 전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되었다.

 

특히, 그는 ‘충청남도교육청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조례’를 공동 발의하며, 근로자의 처우 개선 및 인권 증진을 위한 법률 제정에도 앞장서 왔다.

 

또한, 홍성 지역의 오랜 문제였던 축산 악취 해결을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축사 이전 후 유휴부지에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를 유치하는 등 환경보호와 지역 발전을 동시에 추진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의원은 이러한 활동 외에도 행정사무감사와 예·결산 심사에서 행정편의를 지적하며, 공공행정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상 소감에서 이상근 의원은 “탄소중립경제 특별도인 충남도의 의원으로서 ESG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근 의원의 이번 수상은 그의 의정활동이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보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정책 추진에 큰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