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2024년 수료식 성료

99명 학생 수료… 우수상·공로상 및 산출물발표대회 수상자 시상

염철민

2024-09-09 09:06:14

 

 
창의융합인재 육성의 결실, 또 다른 시작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9월 7일, 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영재교육 80시간 중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99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또한, 탐구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우수학생 10명과 성실하게 활동한 모범학생 10명에게 각각 우수상과 공로상이 수여되었으며, 소그룹 집중 탐구 지도를 통해 성과를 낸 산출물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29명의 학생들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의 100명 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심화 융합교육, 리더십 교육, 학부모 수업공개, 대덕특구와 연계한 영재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력을 증진시키는 데 주력해왔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초등학생은 “학교에서 하기 힘든 깊이 있는 실험 탐구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훌륭한 선생님들과 고마운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학교 3학년 학부모는 “과학자를 직접 만나고 체험한 영재 캠프가 자녀에게 새로운 진로를 찾는 동기부여가 되어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양수조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영재교육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한 학생들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해 미래사회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과 수료를 축하하며, 학부모님과 영재교육원 교사들의 헌신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수료식은 학생들이 창의성과 리더십을 발휘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