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강면 상인회, 추석 맞이 전통시장 환경정화 활동 실시

상인과 공무원 협력… 깨끗한 전통시장 조성으로 명절 맞이 준비

이정욱 기자

2024-09-09 06:50:08

 

 

 


[세종타임즈] 세종시 부강면 상인회는 지난 7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주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 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부강면 상인회 회원들은 전통시장 주변의 생활쓰레기와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이 활동을 통해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숙 부강면 상인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전통시장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부강면사무소 직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상인들과 힘을 모았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 주변의 깨끗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며 전통시장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임헌관 부강면장은 “환경정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상인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이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시장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정화 활동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깨끗하고 쾌적한 시장 환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