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365행복안전교육 직무연수 완료

심폐소생술·응급처치 등 실습 중심 교육…94% 높은 만족도 기록

염철민

2024-09-05 09:41:04

 

 
대전교육청, 365행복안전교육 직무연수 성료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8월 말까지 대전보건대학교에서 각급 학교 및 행정기관 교직원을 대상으로 ‘365행복안전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관한 고시’,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학교보건법’ 등에 따라 교직원의 의무교육 이수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교직원들의 안전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5개월 동안 총 20회에 걸쳐 교육을 운영했다.

 

교육 내용은 교직원들이 학교 현장 및 생활 속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심폐소생술(CPR) 실습을 포함한 응급처치법, 재난 유형별 대처 방법 및 예방법, 교통안전사고 예방 등 다양한 안전 분야를 다루었다.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 방식으로 연수생들이 이론을 넘어 실질적인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직무연수에는 공·사립 각급 학교 및 행정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942명이 참여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는 94%에 달했다. 교육을 수료한 교직원들은 응급상황에서의 대처 능력 향상과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교육 내용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대전시교육청 차은서 교육복지안전과장은 “현장 중심적이고 사회적 변화에 맞춘 교육 운영을 통해 안전 연수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교직원들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직원들이 안전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