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김진오 의원은 지난 3일 대전광역시새마을회로부터 청년새마을연합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김 의원이 새마을 운동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청년새마을연합회 활동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김진오 의원은 ‘대전광역시 청년새마을연합회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청년새마을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 조례는 청년들의 새마을 운동 참여를 독려하고, 지자체와 관련 기관, 법인, 단체 간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김 의원의 이러한 활동은 대전 지역의 새마을 운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대전광역시새마을회는 2024년도 제3차 이사회에서 김진오 의원의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 새마을 운동에 대한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진오 의원은 “지역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새마을 운동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내가 아닌 우리가 함께 잘사는 새마을 운동을 계승해, 살기 좋은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패 수상은 김진오 의원의 지역사회 발전과 청년새마을사업 활성화에 대한 공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그는 지역사회와 공동체 문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