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하반기 교장·교감 전체 회의 개최

세종교육 비전 실현 위한 관리자의 지도력 강화 논의

이정욱 기자

2024-09-04 12:18:31

 

 
3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세종시 관내 교장과 원장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전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9월 3일과 4일 양일간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세종시 관내 교장·교감 전체를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전체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민선 4기 비전인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과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구현을 위해 학교 관리자들의 통찰력과 지도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는 3일 교장·원장 150명, 4일 교감·원감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주제로는 △2024년 하반기 세종교육정책 안내와 토의 △학교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한 사례 나눔과 토론 등이 다루어졌다.

 

이와 함께 교육청과 학교 간의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2학기 학교 교육에 반영할 법령과 정책에 대한 자료 제공과 안내, 학교 자율장학 우수사례 공유, 자율장학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의 지원 방안 등이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요구와 상황을 반영한 교육정책을 구체화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회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20개의 분임으로 나누어 소규모로 진행하였으며, 각 분임에는 장학사를 배치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학교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이번 회의는 문화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세종미래학교를 함께 만들어가는 교장과 교감의 노고를 응원하는 모래예술 공연이 열려, 학교 관리자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의 본질은 아이들에 있으며, 모든 아이들이 특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과 환경, 행정이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서는 교육 공동체의 협력과 지도자들의 따스하고 슬기로운 지도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교장·교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는 세종교육의 비전 실현과 함께,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해 교육 공동체의 협력을 강조하며 학교 관리자들의 지도력과 책임감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