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반곡동서 '시민과의 대화' 개최

최민호 시장, 5대 비전과 3대 핵심 과제 직접 설명

이정욱 기자

2024-09-04 08:12:11

 

 

 


[세종타임즈] 세종시 최민호 시장은 5일 오후 3시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대화는 최 시장이 직접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세종시는 올해 5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으며, 오는 11월까지 권역별로 여섯 차례 더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보람동, 대평동, 소담동, 반곡동, 집현동 등 3·4생활권 주민들을 대상으로 열리며, 해당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최민호 시장이 ‘세종이 미래다’를 주제로 시정의 5대 비전과 3대 핵심 과제를 직접 설명한다.

 

이를 통해 세종시가 추구하는 주요 정책 방향과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종시는 이번 대화를 통해 주민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중요한 시간”이라며, “시정의 주인공인 주민 여러분이 많이 참석하셔서 의견을 나누고, 시정 운영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함께 공유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번 대화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