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창립식 참석

"글로벌 경제·과학 협력의 첫걸음,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활약 기대"

염철민

2024-09-03 14:51:35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위대한 도약 위한 대전의 중추적 역할 기대”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9월 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창립식 및 창립포럼’에 참석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각국 대표들과 인사를 나누고, 글로벌 선진도시 간 경제·과학 교류를 위한 플랫폼의 출범을 환영했다.

 

조원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을 통해 회원 도시 간의 결속이 강화되고, 경제·과학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패권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창립식과 포럼은 그 비전과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과학산업진흥원 등 5개 국내 산학연이 공동 주관하여 개최되었으며, 창립 도시인 대전, 몽고메리카운티, 말라가, 도르트문트, 시애틀의 대표자들을 비롯해 특별 초청 도시인 신주, 퀘백주의 대표자 등 국내외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은 글로벌 도시 간의 경제·과학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이번 창립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앞으로 세계적인 도시들이 협력하여 경제와 과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