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중, 김청연 작가 초청 ‘독서 연계 프로젝트’ 성황리 마무리

‘소담지역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일환…학생들 독서와 소통의 시간 가져

이정욱 기자

2024-09-03 08:13:31

 

 

 


[세종타임즈] 소담중학교는 9월 2일, 김청연 작가를 초청하여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라는 책을 주제로 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소담지역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사업 중 하나로, 중·고 독서 연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중·고 독서 연계 프로젝트’는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함께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 강연 △독후 활동 △질의응답 등 다채로운 활동이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책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고, 독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담중학교 강순나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담지역 이음형 세종미래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담유·소담초·소담중·소담고 4개 학교는 ‘이음형 세종미래학교’로서 협력적인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발달단계에 따른 연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