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3회 유·보통합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실무 협의회’ 개최

유·보통합 안정적 추진 위해 4개 특별자치시도 교육청 간 협력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8-30 13:30:16

 

 
세종·전북·강원·제주, 4개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안정적인 유·보통합을 위한 긴밀한 협력 강화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8월 3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유·보통합 특별자치시도교육청 실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4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7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각각 주관한 협의회에 이어, 유·보통합을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제3회 실무 협의회에는 각 교육청의 업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영유아학교 시범 사업 및 특색 사업 운영 현황 공유 △지방 보육업무 이관 쟁점 △특별자치시도만의 유·보통합 현안 등 주요 사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그동안 세종시교육청은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교육청과 시청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실무 협의회, 정책 설명회, 어린이집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상호 이해와 지방단위 업무 이관 준비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각 특별자치시도 교육청은 유·보통합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박은주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유·보통합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4개의 특별자치시도 교육청이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의 틀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유·보통합 정책의 효과적 실행을 위해 교육청 간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의회를 통해 유·보통합 정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