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활성화 위해 지역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건양사이버대·서원대·카이스트와 협력,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제공 예정

염철민

2024-08-29 14:45:38

 

 
대전교육청, 건양사이버대·서원대·카이스트와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8월 29일 시교육청 6층 중회의실에서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건양사이버대학교, 서원대학교, 카이스트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청과 지역대학들은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우수 강사 양성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대학은 자신들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성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교육청은 이 프로그램들을 2024학년도 2학기 대전늘봄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학교는 프로그램 개설 및 강사 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되며, 학생들은 대학에서 제공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나를 찾아 떠나는 무지개 감정여행’, 서원대학교는 ‘리듬과 선율의 발견’, 카이스트는 ‘편리한 내 친구 인공지능 SW/AI’ 프로그램을 학교에 연계하여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한층 내실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지역대학의 우수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다양한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늘봄학교는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이는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다각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 체계를 통해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