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년센터,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23명 이수자,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통해 자신감 회복

이정욱 기자

2024-08-29 14:42:03

 

 
세종시청년센터, 취업지원 등 새로운 도약 응원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세종청년센터는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의 도전캠퍼스 도전+ 프로그램을 이수한 23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구직단념과 사회적 고립 문제를 예방하고, 자신감 회복과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5주 과정의 ‘도전 프로그램’과 15주 및 25주 과정의 ‘도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도전+Ⅱ 프로그램의 이수자들은 25주 동안 밀착 상담, 사례 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로 이루어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역량을 키웠다.


특히, △수시 상담 △국민연금공단 금융·경제 교육 △MBTI 진단 및 애니어그램 분석 △원데이 클래스 △면접 스타일링 △진로 컨설턴트 및 직장 생존 기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

 

이수자들은 수료를 통해 최대 350만원의 참여수당 및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미래내일 일경험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고용 서비스와 연계한 사후 관리도 받을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삶과 진로에 도움 되는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행복했다”며, “수개월 동안 여러 이유로 휴식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해준 세종청년센터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영훈 세종청년센터 센터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구직의 어려움과 사회 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운영기관으로서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청년센터는 27일부터 새로운 도전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며,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종청년센터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