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4년 종합감사 체크리스트’ 제작·보급

예방적 감사 강화 위한 현장 맞춤형 자료…온라인 활용 가능

염철민

2024-08-29 09:17:09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자체 감사 활성화와 예방적 감사 강화를 위해 ‘2024년 종합감사 체크리스트’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체크리스트는 교무학사와 일반행정 등 총 21개 분야의 점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감사담당자의 전문성 강화와 예방 감사를 위한 현장 맞춤형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최신 개정 법령과 지침을 반영해 체크리스트를 현행화하고, 기존의 점검내용을 보완해 정비했다.


종합감사 체크리스트는 교무학사 및 일반행정 업무 전반에 대한 감사 점검내용과 관련 규정을 안내하고 있어, 학교가 자율적으로 업무를 시정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학교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종합감사 체크리스트’는 업무 담당자가 언제 어디서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전시교육청 누리집의 ‘정보마당-통합자료실-감사관’ 게시판에 온라인으로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는 보다 효율적으로 감사 점검을 수행하고, 스스로 업무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이차원 감사관은 “감사 환경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예방과 지도·개선 중심의 감사 활동을 통해 감사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한 감사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전시교육청은 감사의 품질을 높이는 한편, 학교 현장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종합감사 체크리스트 보급은 대전시교육청이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지원과 내부 통제 시스템 강화를 목표로 하는 중요한 조치로,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감사 활동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