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어린이도서관,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독서 체험…VR 동화체험 등 흥미 유발

염철민

2024-08-29 09:17:57

 

 
우리 도서관에 놀러오세요‘신나는 도서관 나들이’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즐겁게 탐방하며,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된다.

 

‘신나는 도서관 나들이’는 도서관 견학과 이용법 안내를 시작으로, VR 동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동화 구연 전문가와 사서가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VR 동화체험’은 가상공간과 모션 인식 프로그램 등 최신 기술을 동화 구연에 접목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상상력을 자극받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9월 4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5시까지 산성어린이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신청 서식을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오광열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생생한 독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책을 사랑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끼고,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성어린이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도서관에 더욱 흥미를 갖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