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상 교육 리플릿 배부

위생 기본수칙과 품질관리 기준 담아…안전한 학교급식 지원 강화

염철민

2024-08-29 09:17:33

 

 
대전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교육 리플릿 배부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 리플릿을 제작해 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리플릿은 식재료 취급 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수칙과 학교급식 관련 정보를 그림과 표로 알기 쉽게 구성해 납품업체에 제공되었다.

 

이번 리플릿에는 배송취급자 위생 기본수칙, 차량 사전 준비사항, 배송차량 전수등록제도, 축산물이력제 준수사항 등, 납품업체가 식재료를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들이 상세히 담겨 있다.


또한, 학교급식의 역할과 식재료 품질관리기준을 수록하여, 납품업체의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리플릿의 뒷면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 학교급식 위장업체 모바일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행정안전부 국민비서의 건강진단 유효기간 만료 15일 전 알림 제공 서비스도 안내되어 있어, 납품업체가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함께 제공했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리플릿 배부를 통해 납품업체들이 보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리플릿 배부는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품질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대전시교육청의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납품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학교급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