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문화예술 인재 발굴 위한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31일, 반곡동 비오케이아트센터서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 열려

이정욱 기자

2024-08-29 07:17:44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오는 8월 31일 오후 3시 반곡동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청소년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 경연대회는 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이후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세종시 특화 교육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대회는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문화예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4월부터 참가자 모집과 예선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6개 팀, 57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게 되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지난 6월 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에 매주 참여하며, 무대예술 분야에서의 실력을 쌓아왔다.


특히 팀별 전문 강사의 멘토링 교육을 통해 각 팀은 자신들의 공연을 보다 완성도 있게 준비할 수 있었다.

 

대회 당일에는 외부 전문가 3인의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3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번 경연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선보일 공연은 그들의 열정과 노력이 깃든 결과물로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연대회의 열기와 청소년들의 멋진 무대는 녹화영상으로도 기록될 예정이며, 이 영상은 9월 중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경연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열정과 창의성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꿈과 열정이 넘치는 우리 시의 재능있는 청소년들이 두 달이 넘는 시간 동안 함께 노력하고 준비한 결과를 무대 위에서 펼쳐 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2년 차를 맞이하는 세종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경연대회는 세종시가 청소년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

 

이전
다음